신호등.교차로 너무 많아서 서명합니다(자동차 전용도로 반대 평가)
도로 [창원-부산]석동~녹산간 도로 자동차전용도로 지정 반대 서명 | 참여자수 816 |
---|---|
|
|
창원과 부산을 연결하는 석동~녹산간 도로의 자동차전용도로 지정에 반대합니다.
의정부 서부로, 보령해저터널에 소송에 이어 창원에서도 이륜차의 통행권을 사수하기 위한 앵그리라이더들의 힘겨운 싸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창원시는 지난 4월 26일 석동~소사~녹산간 도로, 연장 14.51km를 자동차전용도로로 지정하기 위한 행정예고를 공고했습니다. 시는 원활한 교통소통 및 교통사고 예방을 지정사유로 명시했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창원시는 대체도로로 국도2호선을 제시했지만, 이 같은 조치는 오히려 이륜차 운전자들의 이동성은 물론 안전까지 제한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실제 해당도로와 대체도로를 주행한 경험이 있는 라이더에 따르면 2번 국도는 언덕이 심한 가운데 일반 차량의 속도가 90~120km/h에 이릅니다. 아울러 대형차량 운행 또한 빈번하지만, 구간단속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석동~녹산 도로는 이륜차 운행에 있어 국도2호선에 비해 도로환경, 주행여건 측면에서 훨씬 쾌적하고 안전한 곳입니다.
창원시는 행정예고 이후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한 이후 한 달여 시간이 경과했지만 해당도로를 자동차전용도로로 지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지정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가운데 요건 충족을 위해 결정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창원시는 행정예고 기간에 이미 자동차전용도로 표지를 설치하는 등 앞뒤가 맞지 않는 행정난맥상 또한 노정하고 있습니다.
창원 석동~녹산간 도로의 자동차전용도로 지정은 애당초 행정당국의 탁상행정, 무리한 결정이었다는 것이 사실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전국에 계신 라이더분들이 자동차전용도로 지정 반대서명으로 창원-부산 라이더들의 싸움에 힘을 실어주십시오. 앵그리라이더는 석동~녹산간 도로의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반대합니다. *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서명참여 버튼이 보입니다.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회원가입 이후 서명이 가능합니다. |
|
|
등록된 댓글
등록반대 서명했습니다
등록 반대합니다
서명 완료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 완료 입니다~~
그리고 진동->마산 전용도로도 해지돼었음 좋겠어요~
서명했습니다. 합리적인 정책을 펼치는 대한민국이면 좋겠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석동~녹산간 도로의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반대합니다.
자동차전용도로 반대 서명 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했습니다 화이팅
서명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새로 생기는 도로는 모두 전용도로로 만들참이네요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안전한길을 못달리게 하고 위험한 길만 달리게 하는것에 반대합니다!! 자동차전용도로 지정 반대!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반대합니다
서명완료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자주 다녔던 길로 전혀 위험성이 없는 도로입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서명합니다.
무조건 서명합니다. 항상 고생많으십니다
이호영 변호사님
서명합니다. 너무 수고하십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화이팅하세요
서명완료 수고가많으십니다 항상 화이팅하세요
진해구에 거주하는 학생들과 노인들이 좀 더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이용하고 한여름에도 창문 열어두고 조용하게 살 수 있도록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제발 시가지 우회로를 통해 지나갈 수 있도록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반대합니다.
국민신문고로도 다시 민원 접수 답변 참고바랍니다
신청번호
1AA-2306-0252369
2023. 6. 7. 경상남도 창원시
처리결과(답변내용)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에 신청하신 민원 1AA-2306-0222369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은 석동~소사~녹산간 도로의 자동차전용도로 지정을 반대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우리 부서에서는 석동~소사~녹산간 도로의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과 관련하여 행정예고시 수렴한 의견과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귀곡~행암간 도로 및 부산 연결 구간 등 다른 도로와의 연계를 고려하여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전체 구간의 공사가 준공되고 관계기관의 협의가 완료될 때까지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관한 절차를 일시 유예 하였음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기를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건설도로과 도로시설1팀 이혜은 (T:055-225-4553)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강력히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저따위의 생각없는 행정처리하는 공무원들 다 짤라버려야 합니다. 반대 서명했습니다.
서명합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이런 행정편의적 발상으로 인한 권리침해가 계속 이어져야 하는건지 너무 안타깝습니다.
서명 합니다
아울러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거주지역에서멀어 갈일이있을지는
모르지만 작은보탬이라도되었으면좋겠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하였습니다.
서명 합니다
서명 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조금이라도 힘이 되면 좋겠어요
서명 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이길 저길 다막아놓고 도대체 어디로 다니라는건지 나원참 바이크 타는사람들은 시간이 많으니까 돌아가라 이건가 ???
아니 직진만 하는 도로인데 뭐가 위험하다는건지 진짜 열불나 죽겠습니다.
서명합니다
돌아가면 컨테이너 화물차들이랑 같이 다녀야 합니다. 너무 위험해요 용원쪽 신항에서 나오는 덤프들 보면 자동차 타고 가도 아찔 합니다.
서명합니다, 이륜차도 안전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하고 또서명 합니다.
서명합니다. 안전한 도로를 왜 자꾸 막는건지 당췌 이해가 안되네요
서명합니다. 이래놓고 데시벨과 이륜차가 위험하다는 인식만 심어놓는 정부!
진짜 한심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 완료요
서명완료요.우리집 바로 뒤입니다 ~~감사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힘내주세요!
서명합니다. 창원에서 김해 부산가는 터널이 저 터널포함 3개가 있는데 저 터널까지 전용도로가 되면 3개 전부 자동차 전용도로 입니다.
하나는 고속도로라 빼고 나면 둘중하나는 열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했습니다
서명완료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강서구방향에서 창원으로 넘어가는 구간 화물차 엄청많이 지나다니는 데 지나갈때마다 식겁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모두의 염원이 이루어지는날까지~~
서명합니다
서명해요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환경부, 자치단체 공무원들이 국내 바이크산업을 망치고 있습니다. 윤석열이는 베트남가서 한국 바이크 시승하며 영업홍보하는데, 국내에서는 바이크 씨앗짜르기규제에 혈안이 되어있어요~~~OECD중 고속도로금지, 전용도로 확대~~~국내바이크산업 죽이는것입니다~~~~
서명합니다
4륜차만 탈때는 잘 인지하지 못했는데 2륜차를 타니 네비가 없으면 주행을 하면 안되는 거더군요. 멀쩡한 도로가 갑자기 자동차 전용으로 바뀌니 바로 범법자 되는 거네요. 경로 지정없이 바이크 타다 전용 타는건 일도 아니겠다는 생각에 어이가 없습니다. 이륜차도 자동차인데 자동차 전용을 못타는 건 좀 이상합니다.
서명합니다.거가대교도 요금내고 갈수있길 바랍니다.
이륜자동차 운전자가 외부로 노출되어서 위험하다는 어떤 도로 어떤 나라에서도 바뀌지 않는 불변의 구조적 특성을 문제삼아 위험하다고 환경적 위험요소가 가득한 일반도로로만 통행하게 하는 이륜자동차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금지 반대 하고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도 반대 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라이더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이호영변호사님께 깊은 감사말씀드리며 서명및 동참하겠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길 놔두고 오히려 위험한 길로 내모는 이륜차혐오정책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합니다.
서명합니다.
예전에 개통 직후엔 네비가 저 길로 안내 해주더라구요. 터널 두개 정도 지나는 직진 구간이라 더할 나위 없이 안전한 길로 판단되었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힘을 합집시다. 늦었지만 응원합니다.
반대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하였습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부디 라이더들이 안전한 길로 다닐 수 있기를.
서명합니다. 전용도로라는 말 자체가 없어져야 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선진국이 되는 그날까지 서명합니다.
등록반대합니다
서명 버튼이 얂보이는데 댓글이지만 동의 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서명완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지금 석동터널 지나 안민터널내려가는길에서 양곡방향까지 개통되어 이륜차 전차종 통행가능합니다 . 진해 시내를 뚫지않고 5분안에 귀산교차로까지 도착할수 있는 새로운구간이 .
시간과 기름을 반씩 줄일수 있습니다. 심지어 더 안전하기까지 합니다. 당연히 서명합니다.
아울러 이구간 아우토반처럼 달리는분들이 많아서 추후 이륜차에 대한 민원제기가 들어올까봐 걱정되기도 하던데 좀 더 주의해서 타는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민원 많이 들어가면 경찰단속 후륜번호판 식별카메라 시간문제라고 봅니다..
이륜자동차의 권리를 위하여 우리모두 노력합시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반대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부산이 거주지라 창원-마산-고성-통영-거제등 정말 많이 이용하는 구간입니다.
화물차와 곡선구간이 많은데 차들이 정말 과속이 심해 대형사고의 위험이 많기도 하고 도로조건도 좋지 않고
진해 시내를 지나가야하니 정말 비효율적이죠.
전 이구간을 작년부터 계속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편하고 시간도 많이 절약됩니다.
적극적으로 전용차로 지정 반대합니다.
많은 라이더분들의 관심과 열정이 모여 우리의 권리를 찾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서명합니다
서명완료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합니다
서명 합니다